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빛창 댓글이벤트 당첨선물 코원(cowon) 휴대용 스피커(MAI coffee speaker) 개봉, 사용기

9월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이웃 블로그와의 왕래가 잦아서 거의 매일 이웃블로그에 들러서 새글을 확인하고 글을 읽을 후 그에 대한 댓글을 남기곤 했었답니다.

광주광역시 공식블로그인 빛이 드는 창(빛창) 블로그에도 꾸준하게 방문을 했었구요.
빛창 블로그에서는 제가 본격적으로 방문하기 시작한 7월보다 더 이전부터 댓글왕을 선정하는 이벤트가 계속되고 있었답니다.
그리고 꾸준하고 방문하고 댓글을 남긴 결과 8월 댓글왕에 선정되었다는 것을 조금 늦게나마 알게 되었구요.

빛이 드는 창 캡쳐



해당 글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 할 수 있구요. 위의 이미지는 해당 글을 캡쳐한 것입니다.
http://saygj.com/1648


필요한 메일을 전송한 후 언제면 스피커를 받을 수 있을까 기다리다가 지난 달 22일 드디어 택배가 도착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마눌님의 일터로 배송을 부탁하고 저녁에 집에 오자마자 상자를 확인했습니다.


상자 안에는 cowon speaker라 새겨진 조그만 상자가 들어 있었습니다.


상자의 내용물을 꺼내보니 어라!!! 커피전문점의 컵이 하나 들어있네요.ㅋㅋ


컵의 뚜껑을 열어서 들어있는 내용물을 펼쳐보니 단순한 컵이 아니네요.
왼쪽부터 스피커본체, 기기와의 연결 케이블, usb충전케이블, 컵
주목할 것은 컵입니다. 종이로 된 컵은 실제 커피를 마실 때 사용하는 재질과 똑같은 일반 컵입니다.



 

스피커를 뒤집어보니 정식 모델명은 MAI Coffee Speaker라고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본체의 뒷쪽으로 상단 led램프, usb port, on-off스위치, 3.5파이 소켓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설명서를 살펴보니 유명 커피 브랜드의 컵을 이용한 디자인이란 설명과 함께 충전시 사용하면 잡음이 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충전에 관련된 설명입니다.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구요. 컵속에 mp3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



사용을 하기에 앞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usb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했구요. 스피커 상단에 빨갛게 led가 켜져 있는 것 보이시죠?



그럼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잠깐 보여드릴게요.

 


충전중에 스피커를 켰더니 삑~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베가(IM-A650s)와 연결해서 음악을 재생한 모습입니다.



컵과 결합한 것과 스피커본체만 분리했을 때의 소리를 비교했습니다.
설명서에도 나와 있지만 컵이 울림통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컵과 결합해서 사용할 때의 소리가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벤트로 선물받은 커피스피커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모양도 예쁘고 뚜껑을 닫은채로 들고 다니면 보는 사람이 커피인 줄 착각 할 정도로 크기와 모양이 일반 커피컵과 똑같다는게 상당히 재미있구요. 사용법 또한 간편해서 참 좋은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볼륨조절은 스피커에선 불가능하구요. mp3나 스마트폰등 기기의 볼륨조절로만 가능하다는 겁니다.

검색을 해보니 시중에도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더군요.
스피커본체인 뚜껑만 따로 들고 다니다가 테이크아웃 커피를 마신 후 컵만 재활용해서 스피커의 울림통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데요. 깜찍한 컵스피커, 참 매력적이죠?ㅎㅎ
빛창 댓글이벤트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