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베가(IM-A650s) 활용기

스마트폰 실시간TV시청 어플-K플레이어(kplayer: KBS), pooq(MBC, SBS)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실시간TV시청(지상파, 케이블) 어플 K플레이어, Kplayer와 pooq를 소개합니다.

오랜만에 올려보는 스마트폰 활용기네요. 그전에 작성했던 사용기는 뭐가 있나 함 볼까요?


그리 많은 건 아니네요...ㅎㅎ

오늘은 스마트폰과 탭등에서 실시간TV를 시청할 수 있는 두가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상파DMB 보면 되지 무슨 실시간TV 어플이람?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겁니다. 지상파DMB의 채널도 다양하고 요금걱정 없이 시청할 수 있으니 상당히 좋죠.

그런데.......

DMB의 안테나가 외장형인데 안테나가 없다.
DMB가 수신되지 않는 지역, 혹은 건물 내부에 있다.


이럴땐 어떻게 할까요?

뭐..... 깔끔하게 TV시청을 포기하면 되는거죠.
근데 꼭 봐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거나 정말 무료하거나 해서 TV를 보고 싶을 때는......


아래의 두가지 어플을 기억하세요!!

바로 K플레이어(kplayer)pooq입니다.

K플레이어와 pooq






K플레이어

K플레이어는 kbs에서 제공하는 어플이구요.

웹에서도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는데요. 포털에서는 애플스토어의 아이폰용 어플만 확인이 되네요.
하지만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베가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보시는 것처럼 찾을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설치된 항목이라고 표시됩니다.

K플레이어의 경우 OS의 제한이 있는 것 같아요.

처형의 폰에서(기종은 확인하지 않았지만 나름 최신폰인데...) 검색했을 때 K플레이어를 찾을 수 없었고
백전백승님 역시 댓글로 어플을 찾을 수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처형의 통신사는 LG U+, 기기명은 모르겠고 OS도 확인을 못했답니다.
백전백승님은 갤럭시플레이어 50을 사용하시니 통신사는 없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을 사용하십니다.

통신사와 k플레이어 다운로드 가능 유무는 상관이 없는 것 같구요.
백전백승님의 경우처럼 OS버전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는 듯 합니다.

예상컨대 안드로이드의 경우 2.2프로요 이상일 경우에만 K플레이어의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는 결론입니다.



K플레이어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KBS1, KBS2, KBS24뉴스 세개의 채널을 지원하구요. 가장 중요한 것 HD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겁니다.



K플레이어는 가로화면을 지원하구요 폰을 옆으로 눕히면 자동으로 가로로 변경됩니다.
화질도 아주 굿입니다~~~ 굿!!



전체화면으로 보다가 화면을 한번 가볍게 터치하면 상태바가 보이는데요.
프로그램 방송시간을 볼 수 있고 마지막에 보이는 것은 실시간 댓글을 확인하고 쓸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살짜쿵 터치!!



요렇게 실시간 댓글을 보고 쓸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한답니다.



편성표도 제공하고 있구요.
참!! 라디오 방송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깜빡했네요...ㅎㅎㅎ




pooq(문화방송)

이번엔 MBC에서 제공하는 pooq어플입니다.

pooq는 K플레이어와는 달리 기기별로 다양한 어플을 지원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을 따로 제공하구요 안드로이드마켓에서는 스마트폰과 탭용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검색한 결과 보시다시피 일반 스마트폰과 탭용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ooq를 실행합니다.



지원하는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MBC, MBC(Drama), MBC(every1), MBC(Game), SBS, SBS(Plus) 아주 다양한 채널을 지원하죠?
6개의 채널 중 every1과 game 2개의 채널을 제외한 4개의 채널이 HD화면으로 제공됩니다.



편성표입니다. 시간별과 채널별 편성표를 따로 제공하고 있어서 확인하기가 편합니다.



MBC채널입니다. TV화면 중 상태바에 저화질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저화질이란 글자가 보인다면 고화질로 시청중이라는 뜻이구요. 고화질이란 글자가 보인다면 저화질로 시청중이라는 뜻입니다. 이 부분은 글자를 터치해서 비교를 하신다면 금방 알게 된답니다.




MBC

이보다 위의 세로모드에서 TV부분을 손으로 톡톡 두번 터치하시면 전체화면으로 변경되구요. 전체화면에서도 두번 터치하시면 세로모드로 변경됩니다. K플레이어와는 달리 전체화면으로 자동변경되지 않는답니다.



MBCDrama 채널이구요. HD화면입니다. 화질 아주 좋습니다..
캡처를 하느라 폰을 흔드는 바람에 좋은 화면을 캡쳐하기 힘들더라구요...ㅋㅋㅋㅋ



MBCevery1채널이구요 요건 HD가 아니랍니다. 그래도 화면은 깨끗해서 좋더라구요.



MBCGmae채널이구요. 역시 이 채널은 HD로 송출하는 채널이 아니죠.



SBS채널이구요 HD화면인거 보이시죠?ㅎㅎ



SBSPlus채널이구요. 역시나 HD화면입니다. 무사 백동수 마지막편을 방송하고 있더라구요.



pooq역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SNS로 보내는 기능도 있는 것 같던데 직접 사용은 안해봐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자 이렇게 두가지 어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요거 탐나지 않으세요?ㅋㅋㅋㅋ
하지만 이번 포스팅은 캡쳐에 이미지 정리, 포스팅까지 시간이 꽤 많이 걸렸네요.......


자~ 쭉 보셨으면 DMB를 보면되지 뭐하러 TV어플로 보냐????  <-- 이런 말씀은 하지 않으시겠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가장 큰 장점은 공중파3사의 방송은 HD로 볼 수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잊어서는 안되는 아주 중요한 사실.....
wifi접속이 아닌 경우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 달 고지서를 받아 보는 순간 뒤로 발라당 넘어가는 수가 있습니다....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거죠..ㅋㅋ
데이터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주의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