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돋보기/먹거리

[맛집]북어국, 성게국도 일품인 김서방재첩해장국

<제주맛집: 쌀쌀한 날 김서방재첩해장국에서 즐기는 북어국과 성게국>

요즘들어 날씨가 너무 쌀쌀하네요...
비염을 달고 사는데다가 감기기운까지 겹쳐서 요즘 컨디션이 말이 아니네요...^^;;

오늘은 이런 날씨에 딱 좋은 북어국과 성게국을 소개하려구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했던 곳인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날이 추워지니까 더욱 따듯한 국물을 찾게 되는데요. 맛도 괜찮은 곳이라 자주 들르곤 한답니다.



항상 만날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조합이 괜찮답니다.



계란후라이 제육볶음 간장게장

다른 밑반찬은 추가요금이 없는데 계란후라이만 500원이 추가된답니다.


구운김 조개젓

이 두가지의 조합은....


조개젓을 밥에 올리고 김과 함께 싸서 먹으면 그 맛도 괜찮답니다...



열무김치 배추김치

잘익은 열무김치와 아삭한 배추김치도 시원하구요.



북어국입니다.
북어가 듬뿍 들어가 있구요. 국물이 엄청 시원하답니다... 속풀이에는 그만인...



북어살이 탱탱하구요.



밥은 알아서 더 떠다 먹을 수 있는데 밥 두그릇과 국을 싹 비웠습니다..ㅋㅋ



요건 성게국이구요. 막걸리 한잔도 함께 했습니다.



성게가 이렇게 많이 들어간 성게국 보셨나요?
요놈은 가격이 7,000원인데 가격에 비하면 훌륭하죠?ㅎㅎ



역시나 한그릇 뚝딱!!

사실 성게국은 나중에 찾았을 때 찍어놓고 함께 올린거에요.
성게국도 먹어봐야지 벼르다가 마눌님이 아닌 친구와 갔을 때 포스팅을 위해 찍어뒀죠..ㅎㅎ


쌀쌀하고 몸이 움츠러드는 요즘 같은 날씨...
따뜻한 국물과 함께 속을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점심시간이 한시간 정도 남았네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