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나는꼼수다 스트리밍

팟캐스트,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 1회 다운로드, 방송듣기(스트리밍)

<팟캐스트,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나꼼수) 1회-BBK총정리 다운로드& 스트리밍 방송듣기>

지난번 포스팅으로 28회 방송을 다운로드,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소개해드렸는데요.
팟캐스트,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 28회 다운로드, 방송듣기




나꼼수 트래픽 나누기 프로젝트

그게 뭐야?  <--- 이러시는 분들이 많겠죠?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나꼼수 사이트는 방송mp3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만을 제공하며
광고등의 수입이 없기 때문에 방송을 다운받기 위한 트래픽이 증가 할수록 방송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되죠.
그렇기에 사이트의 트래픽을 줄이기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사용자들이 파일을 분산해서 유포하거나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한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봅니다.


그 시작으로 1회 방송부터 차근차근 업로드를 하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최소 하루 한개라도 업로드를 하려고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으니까 나중에 방송분이 쌓였을 때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꼼수 1회방송 스트리밍(바로듣기)



화면을 클릭하시거나 가운데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1회 방송 다운로드

총 4개의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알집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면 됩니다.




웹, 모바일에서 청취가능

올려드린 스트리밍서비스는 PC로 접속했을 때와 스마트폰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모두 정상적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화면

스마트폰 PC화면


왼쪽은 제가 사용하는 베가의 기본 모바일브라우져입니다.
오른쪽은 모바일브라우져에서 'PC화면'을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거구요.

두가지 모두 문제없이 스트리밍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도가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