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다운로더 HD, 안드로이드 어플 튜브메이트 소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자: 유튜브 다운로더 HD(Youtube Downloader HD),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어플 튜브메이트(tubemate) 소개 및 다운로드>


동영상공유 사이트 하면 가장먼저 생각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동영상공유 사이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그리 큰 제약이 없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동영상을 볼 때면 가끔 다운로드해서 소장하고 싶은 영상도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이럴 때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위의 제목으로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http://www.youtubedownloaderhd.com

전 좀 친절하잖아요....ㅎㅎㅎ 파일 용량이 그리 크지 않으니 바로 올려드립니다.


위에 파일을 다운 받으시구요.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 설치

위의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리 고민 할 필요 없이 실행을 클릭하시구요.


역시 Netx 클릭.


라이센스 정책에 동의를 해야하는데요. 표시한 부분으로 선택하신 후 다시 Next 클릭.


설치가 끝난 후에 옵션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모두 해제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체크한 부분은 설치가 끝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겠다는 얘깁니다.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게 끝이 났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그러면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볼까요?
먼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라스베거스에서 매직쇼로 유명한 릭토마스입니다.

이 동영상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해볼까요? 우선 위에 표시된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켰구요. 재생되는 동영상의 크기에 따라서 원하는 화질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와 동시에 avi, mp4의 포맷으로 컨버팅을 할 수 있는 옵션이구요.
그 아래에는 아까 복사한 동영상의 url을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그 아래 Save to: 는 동영상의 저장 경로이구요 오른쪽에 Browse를 클릭하시면 경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위의 단계에서 필요한 선택이 끝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났다는 메세지가 보이네요.


컴퓨터에 mp4형식의 파일로 저장이 되었구요. 재생도 잘 되네요. 별로 어렵지 않죠?

컴퓨터에서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할까요? 물론 아니죠...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튜브메이트(TubeMate)

포스팅을 위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안드로이드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바로 튜브메이트라는 어플이죠.
http://tubemate.net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사이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경고문구를 보시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바이러스앱이 돌고있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게 좋을 듯 합니다.
표시한 부분의 웹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컴퓨터에서 어플의 설치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스마트폰에 전송하시거나 스마트폰에서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구요. 확인결과 표시되는 어플은 정상이란 판단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경고문구처럼 바이러스앱을 잘못 다운 받을 수도 있으니 되도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기 바랄게요.


다운받은 어플 설치파일이구요. 어플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를 클릭하시면 별 어려움 없이 후딱 설치됩니다. 그럼 어플을 실행해볼까요?


컴퓨터에서와는 다르게 어플에서 바로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동영상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이구요. 전 다운로드를 선택했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적당한 화질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중입니다.


스마트폰의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어플의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목록을 선택해봤습니다.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 다운받은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재생해봤는데 아무 문제없이 재생이 잘 되더라구요...^^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아실텐데요.
한가지 애플의 모바일 기기(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존재여부를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기기가 있다면 시도를 해볼텐데... 많이들 사용하는 아이폰은 고사하고 아이팟도 없으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