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티스토리의 관리센터 모듈추가 및 view채널 설정을 경험해보다!!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변경사항: 유입로그, 블로그정보 모듈추가 & view채널 설정 기능 추가>

어제 저녁에 티스토리 공지블로그의 새글을 확인하다가 뭔가 변경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의 두 글의 타이틀에서 처럼 관리센터의 모듈이 추가된 것과 view채널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인데요.



지난 10월 관리센터가 개편되면서 변경된 내용이 반갑기도 했지만 자주 사용하던 기능이 빠졌거나 추가된 기능이 완전하지 않고 오류가 심해서 사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호소했었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었구요. 다행히도 티스토리측에서 그런 내용들을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오류를 수정하고 조금이나마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어제와 같은 기능의 추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관리센터의 추가된 2개의 모듈

우선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관리센터를 살펴봤습니다.

제가 설정해서 사용하는 모둘은 위와 같이 총8개였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리센터 모듈의 추가/제거/위치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각각의 모듈을 선택하면 왼쪽에 표시가 됩니다. 아래 설명에 보이듯이 드래그&드롭으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구요. 선택되지 않은 모듈 중에 '유입로그'와 '블로그 정보'가 보이는군요.


위와 같이 두개의 모듈을 추가했습니다.


모듈의 설정을 저장해야 적용이 됩니다.


공지블로그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유입순위의 목록이 4개에서 5개로 늘었네요...


블로그 정보

유입로그


추가된 두개의 모듈 '블로그 정보'와 '유입로그'입니다.

관리센터의 추가 모듈에 대해서 살펴봤구요. 이번엔 view채널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iew채널 설정 기능

이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고 티스토리측에 건의를 했던 분들도 계실만한 기능이죠.

관리센터의 '카테고리 설정'메뉴를 통해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 오른쪽 아래에 view채널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네요.


사용 체크박스에 체크를 했더니 아래로 풀다운 메뉴가 보여집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view 분류선택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설정을 마친 후에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은 필수입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제대로 설정되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블로그 팁 & 스킨배포 카테고리의 글은 view의 인터넷 채널로 발행되도록 설정해놨구요. 글쓰기 화면에서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했더니 아래 보이는 view채널이 인터넷으로 자동 선택되더군요.

다음뷰 발행이 안되는 경우, 이웃분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예약발행을 하시는 분들 중 가끔 view발행이 안된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어쩌다 그런 경우가 있었구요.
다음뷰의 오류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글을 쓸 때 깜빡하고 view채널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에도 다음view로 발행되지 않는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관리센터의 추가된 모듈과 view채널 설정 기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지난 관리센터개편은 실망스러운 점이 많았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히 반길만한 업데이트이고 사용자의 의견을 조금이나마 수렴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