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다음뮤직의 블로그(티스토리, 다음블로그) 배경음악 첨부 정책 변경내용

<다음뮤직(BGM)의 티스토리, 다음블로그 배경음악 첨부 정책의 변경 내용에 대해 알아보자>

예전 다음뮤직BGM을 구입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부터 티스토리를 비롯 다음블로그 역시 포스트(게시글)에 BGM을 첨부할 수 없도록 정책이 변경되었답니다.
단, 무조건 첨부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지극히 제한적으로 바뀌었는데요.



포스트에 BGM첨부를 시도하다.

우선 전 공지를 미리 인지하고 있었기에 BGM첨부 정책의 내용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BGM첨부를 시도하면 어떻게 반응을 할지 궁금해서 Daum뮤직 첨부를 실행해봤습니다.
다음뮤직(BGM)을 첨부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한 이전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GM을 첨부하기 위한 팝업창에서 정책이 변경되었다는 안내문이 보여집니다.
그럼 정확한 안내문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변경된 배경음악 첨부 정책 내용

정책 변경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뮤직 -> 공지사항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뮤직 공지내용 캡쳐


위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개정 전  개정 후
 ▷ 블로그 배경음악 설정 가능(다음블로그)
 ▷ 게시글에 첨부 가능
 ▷ 블로그 배경음악 설정 가능(다음블로그)
 ▷ 게시글에 첨부 불가(단, 20일 이전 구입 음원은 가능)


정책 개정과 상관없이 티스토리는 자체 배경음악 설정이 불가능 했기 때문에 첫번째 항목인 블로그 배경음악 설정에 대한 부분은 '다음블로그'만 해당되구요. 이전과 동일하게 배경음악으로 설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크게 달라진 내용인데요.
이전에는 티스토리, 다음블로그 게시글에 배경음악 첨부가 가능했지만 이후부터 불가능 하다는 얘기입니다.
예외는 있습니다. 정책이 변경되기 전. 즉, 20일 이전에 구입한 음원은 예전과 동일하게 게시글에 첨부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변경된 다음뮤직 배경음악 첨부 정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주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가끔씩 사용했던 기능인데 추가로 구매하는 음원은 더이상 포스팅에서 사용하지 못한다니 못내 아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음원권리자의 권리 보호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실행하는 정책이니 아쉬워도 존중을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