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유틸]사진이나 이미지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변경할 때 유용한 Image Tuner


[사진, 이미지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변경하려면 Image Tuner를 사용해보자]

가끔 필요에 의해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혹은 여러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한 두개 쯤은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에서 불러오고 사이즈 변경해서 저장하면 되겠지만 수십, 수백개의 크기를 변경해야 한다면...

하.나.씩.???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이럴 때 이미지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미지 뷰어인 알씨,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포토웍스 등 몇가지의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요.

이들의 특징은 여러가지 기능 중에 한가지 기능으로 이미지 사이즈변경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은 이미지 사이즈변경만을 필요로 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Image Tuner입니다.



Image Tuner 만나보기

http://www.glorylogic.com/image_tuner.html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Image Tuner의 소개를 볼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영문사이트이며 간단한 사용법을 제공하고 있구요.


프로그램의 특징을 나열해 놓았는데요.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중요한 것은 사용에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라는 것이구요.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아쉽지만 맥OS는 지원하지 않는 듯하네요.



Image Tuner 다운로드 및 설치

http://www.glorylogic.com/downloads/imagetuner.exe

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거나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셔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은 2MB도 안된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프로그램 라이센스 정책에 동의해야 설치가 진행되는 것은 기본이죠?


중요한 부분인데요. 표시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툴바를 설치한다는 것과 브라우저 첫페이지, 검색엔진의 설정을 모두 바꾼다는 내용입니다.

지난번에도 한번 언급했던 내용인데요. 프로그램 설치시 무조건 다음(혹은 next)를 클릭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툴바, 혹은 프로그램, 혹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기거나 브라우저 첫페이지가 바뀌는 일이 생깁니다.
그런 경우 대부분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른다고 하는데.....

위의 경우처럼 프로그램 설치시에 조금만 살펴본다면 불상사는 막을 수 있겠죠?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렇게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그 다음에도 슥 훓어보면서 진행합니다.


어느새 프로그램의 설치는 끝났습니다.



Image Tuner 사용

그럼 프로그램을 이용해볼까요?

바탕화면에 조그마한 코끼리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상품목록을 만들기 위해 찍은 사진들인데요. 사진의 크기가 너무 크네요...
이 사진들을 모두 조그맣게 만들어야 했답니다...


프로그램의 실행화면인데요. 왼쪽에 보이는 목록이 사이즈를 변경해야 하는 사진들입니다.
아까 탐색기 화면에서 사진들을 드래그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이미지 크기와 함께 이름을 바꿀 수도, 회전이나 대칭전환도 가능한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고 아래의 스타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모든 이미지의 크기가 변경됩니다.


총 53개 이미지의 사이즈를 한꺼번에 변경했네요.


왼쪽은 변경전 파일의 크기인데요. 개당 1MB정도의 용량이었던 사진이 10%의 크기로 변경한 후에는 53개 파일의 용량을 모두 합친게 2MB도 되지 않네요.

오늘은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이 아니라 단지 이미지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포토웍스등의 프로그램도 사용에 제약이 없는 무료 라이센스의 프로그램이지만 단순히 이미지 크기만 변경할 때는 Image Tuner도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오늘만 지나면 즐거운 주말입니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오늘 하루 열심히 달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