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GALAXY Player 70 Plus 활용기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 체험단:개봉기&wifi로 소통하는 SNS세상


[삼성 GALAXY Player 70 Plus(YP-GB70D) 체험단: 갤플70플러스 간단 개봉기 및 와이파이로 즐기는 SNS세상]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휴일 포스팅입니다...
지난 달 삼성의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 체험단을 신청해놓고도 일이 바쁘다보니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몇일 전 체험단으로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지난 목요일 제품을 인수 받았답니다.

성의 없이 포스팅을 할 수 없기에 몇일 준비하고 고민하며 첫 체험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 간략 개봉기

먼저 제품의 간단한 개봉기를 소개해볼게요.

체험단으로 활동하며 사용하게 된 제품은 갤럭시플레이어 70의 후속작인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 입니다.
줄여서 갤플70플러스라고도 하는데요. 16GB용량의 화이트색상 제품입니다.


전면 케이스를 개봉하면 내부에 꽉차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갤플70플러스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전면 필름에 제품의 다양한 특징을 이미지로 나타내고 있는데요.
그중 FullHD를 지원한다는 아이콘이 유독 눈에 들어오네요.


박스에 들어있는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간단매뉴얼과 제품본체, 번들이어폰, 충전기, 데이터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보통 스마트폰은 추가배터리가 구성품에 포함되곤 하는데요. 갤플70플러스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기기이지만 내장형배터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배터리가 없답니다.


갤플70플러스의 외관입니다.
우측면에 전원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이 있구요.
하단에 외부 커넥터 단자, 마이크, 3.5파이 이어폰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DMB안테나, microSD슬롯
후면에는 5.0Megapixel 카메라와 외부 스테레오 스피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부팅화면인데요. 검은바탕에 흰색의 깔끔한 글씨가 인상적입니다.



제품크기 간략 비교

5inch의 액정크기를 자랑하는 갤플70플러스와 크기를 비교할 대상이 있어야 어느정도로 큰지 가늠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라기 보다는 있던 제품들....ㅋㅋㅋ
마눌님과 제폰을 함께 비교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가장 왼쪽은 3.7인치 액정의 베가폰(마눌님 소유), 가운데는 4,3인치 액정의 베가레이서(제거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인치 액정의 갤플70플러스인데요. 우연찮게도 모두 화이트색상입니다...

역시 화이트가 진리!!!


갤플70플러스와 베가레이서의 아이콘 비교인데요.
액정의 크기는 달라도 두 제품 모두 800X480의 해상도이기 때문에 아이콘 배열이 동일합니다.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을 비교해봤는데요.
제 손이 그리 큰편이 아니라서 베가레이서 보다는 갤플70플러스의 크기가 좀 부담스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손에 쥐기가 부담스러울 뿐 시원한 화면은 비교 할 수 없겠죠?

제품의 개봉기는 여기서 마치고 갤플70플러스의 wifi환경에서의 활용기를 살펴볼까요?



갤플70플러스는 wifi에서 강하다

요즘 스마트폰을 비롯해 모바일 기기들의 wifi지원은 당연하다시피 인식되고 있는데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wifi 802.11 n타입을 지원함을 물론 2.4GHz와 5GHz의 주파수 대역을 모두 지원한다는 사실은 다른 기기와의 차별화된 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wi-fi설정에서 볼 수 있는 화면인데요.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AP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표시되어 있는 것이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유무선공유기이구요. 802.11 b/g/n타입을 지원하는 공유기입니다.

당연한 사실이지만 보안을 설정했기 때문에 아무나 이용할 수는 없구요.


공유기에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네요.
그럼 이제부터 wifi세상에서 신나게 놀아볼까요?


갤플70플러스에는 흔히 SNS라 얘기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대표적인 서비스만 모아놓은 소셜허브어플이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아이콘이 소셜허브 어플의 아이콘인데요.
그럼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어플의 이름이 얘기하듯 SNS서비스를 하나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필요하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등의 SNS를 모아서 보고 즐길 수 있는데요.
미투데이 계정도 있긴 하지만 사용하지 않기에 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살펴볼게요.



간단하게 페이스북 계정을 연결하는 과정만 거치면 끝!!



트위터 역시 계정을 연결하는 과정만 거치면 사용 준비가 끝난답니다.


소셜허브의 피드 화면인데요. 제가 설정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피드가 타임라인에 따라 한 화면에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물론 개별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세세한 부분의 설정이나 관리에 유용하겠지만 단순히 확인을 하거나 글을 게시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소셜허브 역시 훌륭한 어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 피드를 선택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한 화면에 볼 수 있고 또는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하나의 SNS피드만 볼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새로고침, 상태 업데이트, 검색, 계정까지 네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쓰기 위해 상태 업데이트를 클릭!!!


설정해놓은 SNS중 상태를 게시하고 싶은 서비스를 개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모두 게시하려고 두개를 모두 선택했구요.


사진을 선택하고 상태 메세지를 입력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이렇게 트위터와 페이스북 두가지에 동시 게시가 완료됐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지 않나요? ^^



갤플70플러스의 메시징 서비스 활용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SNS서비스외에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서는 다양한 메시징 서비스도 이용 해봐야겠죠?
우선 국내 사용인구 천만명을 훌쩍 돌파한 카카오톡을 이용해볼게요.

헛!! 갤플에서 카카오톡도 돼?

이런 질문을 던지지는 않으시겠죠? ㅋㅋㅋ


갤플70플러스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전 인증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위에서 표시된 부분을 보시면 기존에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했었다면 갤플에서의 인증과 동시에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톡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버린다는 무서운 사실...

즉, 제가 사용하던 베가레이서의 카카오톡 데이터라고 해봐야 별 것 없겠지만 대화목록이 싸그리 사라져버린답니다.
직접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 드릴 수 있구요. 중요한 대화내용이 있다면 백업부터 하시길....(근데 카톡 대화도 백업이 되나??? - 이건 아직 테스트를 안해봐서요....ㅎㅎㅎ)


갤플에서 카톡을 실행하고 인증까지 마쳤습니다.
여긴 연락처가 비어있기 때문에 친구가 한명도 없네요.... 그래서 긴급히 마눌님의 연락처를 추가하고....


마눌님과 카톡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전혀 문제없이 카톡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스마트폰이 아닌 피쳐폰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사용하는 폰 번호로 인증받고 갤플70플러스로 카톡을 이용할 수 있을테니 스마트폰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갤플70플러스도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단, wifi환경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은 잊지 마시구요~^^



이번에는 다음 마이피플을 이용해봤는데요.
마이피플 역시 인증이 필요하죠? 역시 카톡처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거칩니다.


하지만 마이피플은 카톡과 다르게 아이디가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아이디가 아닌(스마트폰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서브 아이디로 접속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눌님과 마플의 메세지를 주고 받았는데요. 별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이건 카톡에 없는 기능이죠?
무료통화를 시도해봤는데요. 예전 스마트폰으로도 테스트를 했었는데 약간의 딜레이는 있었지만 큰 불편없이 마플의 무료통화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건 또 뭐냐구요? 갤플70플러스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봤습니다.
가끔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포스팅도 하는데요. 갤플을 이용한다면 좀더 큰 화면으로 편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갤플70플러스로 캡처한 이미지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을 이용해서 PC로 이동했답니다.
케이블을 이용하거나 싱크 어플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지라면 클라우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거든요.

지금까지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의 개봉기와 wifi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SNS와 메시징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두개로 나눠야 할 내용을 하나로 작성하다보니 좀 길어진 것 같네요.
그래도 좀더 자세히 소개하고픈 마음에 그런거니 스압때문에 투덜거리기 없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