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블로그팁]티스토리에서 원하는 위치에 라이브리(LiveRe)를 노출시킬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Tip: 라이브리 소셜댓글을 원하는 위치에서 노출하는 방법]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팁을 가지고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난 12월 티스토리 블로그에 라이브리 소셜댓글 서비스가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의 댓글과 연동되면서 많은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많은 블로거들이 적용했었지만 한 가지 정말 아쉬운 점 때문에 적용을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라이브리의 적용을 망설이게 했던 이유

바로 원하는 위치에 적용 할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던 라이브리는 스킨 편집을 통해 위치를 수정 할 수 없었고 위의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본문이 끝나는 아래부분에 노출되도록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 본문 아래부분에 광고와 추천테이블을 적용했기 때문에 그 아래 부분으로 이동시키고 싶지만 아쉽게도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방법이 생겼습니다.



라이브리 댓글의 위치 변경이 가능해졌다?

얼마전 이웃블로거이신 백전백승(블로그 바로가기)의 라이브리 관련 글에 댓글로 위치변경 불가의 아쉬움을 남겼었는데 백전백승님은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다시한번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위의 경로에서 찾을 수 있구요.


플러그인의 설정화면을 보니 초기와 달라진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표시한 부분은 초기에 없었던 항목이며 보시다시피 치환자를 이용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설정을 해봤습니다. 당연히 노출 위치는 사용자 지정으로 했구요.
티스토리 댓글은 감춤으로 설정했습니다.


노출 위치는 트랙백/댓글 갯수가 표시되는 바로 아래 부분에 넣어봤습니다.
치환자 위, 아래의 내용은 나중에 수정을 위해 위치를 찾기 쉽도록 주석을 추가한 것입니다.



위치변경 성공!! 헛... 근데....

제가 원하는 위치에 라이브리를 노출시키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댓글을 감춤으로 설정했는데 버젓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노릇을 어찌해야 할지.... ㅡ,.ㅡ

이게 스킨 문제인 듯 한데......

     사실 얼마전 제 스킨을 사용하는 분께서 위와 같은 현상을 질문으로 남겨주셨었거든요....
     아직 속 시원히 해결하지 못해서 좀 답답하지만 약간의 꼼수틱한 방법은 있긴 합니다.


바로 댓글창을 닫는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댓글 펼침 설정을 해제합니다.


그럼 이렇게 라이브리 댓글창만 보이게 되죠...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일다은... 해결!!!

스킨 편집을 통해 댓글창을 아예 노출 안되게 할 수도 있지만 그 방법은 차후에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그 방법은 pass~

오랜만에 블로그팁을 한가지 들고 나와봤네요.
라이브리 플러그인이 나왔을 때 위치변경에 대한 아쉬움 때문에 적용하지 못하다가 저와 같은 아쉬움을 호소하는 사용자를 위해 치환자 형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에 대해 라이브리 측에 감사를 드리고 한동안 라이브리 댓글을 사용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