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예약으로 검사수수료 할인 받고 시간도 절약하세요~!!

오늘은 자가용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해요.
바로 자동차 정기검사에 대한 내용인데요.

신차의 경우 출고 후 3년(혹은 4년)이 지나면 정기검사를 받고 그 이후부터 2년 주기로 검사를 받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 검사가 돌아오면 직장인의 경우 검사를 위한 시간을 내기가 좀처럼 쉽지 않은데요.
어렵게 시간을 내서 검사를 받으러 간다고 해도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물론 운이 좋으면 금방 검사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그게 그리 쉽진 않죠?ㅎㅎ


검사대행

직장인들이나 검사를 위한 시간을 내기 힘든 차량 보유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센터 혹은 공업사를 통해서 검사대행을 하는 경우 1~3만원 가량의 대행수수료를 부담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큰돈이 들어가진 않지만 종종 대행으로 인한 문제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긴 합니다.


그러면 차량 보유자가 직접 적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검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교통안전공단 검사예약 서비스

바로 홈페이지를 통한 자동차검사 예약서비스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www.ts2020.kr/check/submain.action?cmd=View


교통안전공단의 검사서비스로 바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자동차검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 검사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한지의 여부는 정확히 알려드리지 못함을 이해 해주셨으면 합니다.





다양한 검사수수료 감면 이벤트

가장 먼저 확인하실 부분은 카드사와 관계사등의 제휴를 통한 상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서 신한카드 제휴이벤트를 선택했습니다.




위에 표시된 것과 같이 감면혜택은 공단검사소, 출장검사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이벤트 뿐만 아니라 모든 제휴이벤트에서 총 5,2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예약으로 이동합니다.




검사를 위한 차량정보를 검색하고 캠페인참여 후 검사예약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예약 항목에서 검사를 받을 검사소와 예약일, 예약 시간을 선택합니다.
3. 결제 항목의 할인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예약시 주의사항을 살펴봅니다.
예약증을 출력하고 검사소로 가길 권유하고 있으나 예약증이 없어도 검사소에 방문시 검사라인으로 바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검사예약 내역확인

표시된 부분의 예약확인및변경을 클릭하시면 내역을 확인하고 변경도 가능합니다.



제가 예약했던 내용입니다. 검사를 예약한 날은 토요일이었지만(토요일 오전에는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 20,000원의 검사수수료가 발생하는데 5,200원을 할인받고 총 14,800원의 비용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었구요.

자동차 검사예약 이용해보셨나요? 이용해본 기억이 없으시다면 다음번엔 검사예약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자동차 검사기간이 다가온다면 교통안전공단의 검사예약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보세요.

날짜를 봐서 아시겠지만 저는 한달 전에 검사를 받았구요. 예약을 통한 자동차검사는 3번째 이용하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