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팟캐스트,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 다운로드&안드로이드,아이폰 어플 소개

<가카 헌정방송 팟캐스트,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를 소개합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실시간 스트리밍: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 소개>

이젠 굳이 장황하게 설명할 필요도 없이 거짓말 조금만 보태서 전국민이 다아는 방송이 되었죠.

이 유명한 방송을 어떻게 접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웹)을 이용한 방법

포털의 검색창에 '나는 꼼수다'를 입력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한 결과인데요. 가장 위에 바로가기가 보여집니다.


하지만 굳이 검색하실 필요없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타고 가보시면 위와 같이 이전 방송의 파일 다운로드페이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포스팅을 위해 캡쳐이미지는 미리 준비했구요. 몇일 전에 26회까지 업로드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위에서처럼 마우스 오른쪼클릭을 했지만 굳이 이럴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mp3를 재생하면 지난 방송을 들을 수 있죠.




스마트폰에서 들으려면?

스마트폰에서 나는 꼼수다를 들으시려면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면 편하게 방송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웹을 통해 검색해보니 몇가지 어플이 눈에 띄네요.



위에 보이는 세가지 어플은 대부분의 기능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그중 한가지 어플의 자세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나는 꼼수다 어플을 검색해봤습니다.


웹에서 검색한 것과 마찬가지로 몇가지가 검색됩니다.



위에 여러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살펴봤습니다. 나는 꼼수다 어플은 대체로 기능이 비슷한 것 같더라구요.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을 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26회까지 업로드가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포스팅을 하기 전까지 방송을 다운 받아서 들어본적은 없었답니다.
1회 방송을 선택했더니 다운로드와 바로재생을 선택할 수 있네요.

저는 바로재생을 선택했습니다.



웹에서는 다운로드만 가능했는데 안드로이드 어플에선 실시간 스트리밍도 제공하더라구요.

사실 어플 역시 다운로드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었답니다..^^;;




ios기기에선 어떻게?


사실 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ios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애플기기는 없답니다.
애플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애플스토어에서도 검색을 시도했지만 찾을 수가 없더군요....

하지만 전용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가능하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itunes.apple.com/us/podcast/id438624412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리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기기가 없는 관계로....^^;;
혹시 더 자세한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내용 추가할게요.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나는 꼼수다' 방송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서 들을 수 있구요.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플을 설치하시고 방송을 들을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