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블로그 이웃을 위한 배려: 티에디션으로 원하는 글을 선택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팁, 블로그 이웃을 위한 배려:
 티에디션 설정으로 원하는 글을 선택해서 볼 수 있게 해볼까요?>



방문자를 위한 배려도 필요하다?

나는꼼수다 파일 유포와 나꼼수 사이트의 트래픽을 줄이기 위한 스트리밍 포스팅을 시작한지 어느덧 열흘이 넘었습니다.
처음 결심했던 것처럼 나꼼수 포스팅을 하루 1개 이상(자정 이후), 그외에 예전처럼 포스팅을 하거나 나꼼수 추가 1회 포스팅을 오전 중에 예약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나꼼수에 비중이 많이 쏠려 있다고 느껴집니다. 포스팅의 갯수만을 놓고 봐도 그렇구요.
거기다가 일이 바쁜 것은 아님에도 주변이 복잡해서 이웃분들께 잘 들르지도 못하고 있어서 혼자 따로 노는 느낌도 많이 들구요...

어제 이웃분께서 예전처럼 자유롭게 포스팅하던 글을 보고 싶다고 말씀해주셔서 한편으로 보잘 것 없는 글도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에 감사하고, 한편으로는 본의 아니게 자유롭게 이것저것 다루던 제 블로그의 방향에서 조금은 틀어진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간간히 예전처럼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나꼼수 포스팅에 가려서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방법을 고민하다가 티에디션을 설정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티에디션 설정

티에디션에 대해서 장황하게 글로 설명할 필요없이 바로 적용방법을 설명드릴게요.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꾸미기 부분에서 '화면 설정' 메뉴로 진입하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티에디션, 메뉴, 화면출력 세개의 탭 중 티에디션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따로 메뉴를 클릭할 필요는 없구요.
화면에 보이는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티에디션 세부 설정

위의 화면설정에서 티에디션 시작하기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하고 싶은 형태와 갯수, 표시하고 싶은 카테고리, 세부 디자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내용은 표시 형태를 설정하는 부분이구요. 갤러리형에서 두개의 포스트가 나타나도록 설정했습니다.


글선택 탭으로 이동하면 나타내고 싶은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노출하는 글은 모든카테고리의 최신글을 지정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디자인 탭에서는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타이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에 이어서 글제목에 대한 내용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서체, 크기, 글자색, 표시글자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글의 요약부분도 보시는 것처럼 몇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설정을 마쳤으면 적용하기를 클릭하고 티에디션을 적용하면 됩니다.
설정한 내용을 저장하시려면 과정 중에 보관함에 저장을 선택하시고 저장이 가능합니다.



햇반의 티에디션 설명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나꼼수포스팅이 많아지다보니 다른 글을 원하는 분들은 글을 찾기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티에디션을 통해 좀더 찾기 쉽도록 변경했습니다.

 

가장 상단에 보이는 햇반의 새글에서는 나꼼수 포스트를 제외모든 카테고리의 새글이 표시되게 설정했습니다.


그 아래 햇반의 세상 돋보기에서는 일상의 얘기, 세상 돋보기 카테고리의 글이 나타나게 설정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햇반의 IT뜯어보기에서는 IT.컴퓨터.인터넷.취미 카테고리의 글이 나타나도록 설정했구요.


마지막으로 가장 아래 나는꼼수다 스트리밍 카테고리의 글이 나타나게 설정했습니다.

티에디션 설정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야 하지만 이런 설정을 하게된 계기와 설정내용을 소개하는게 좀 더 중요하단 생각에 티에디션의 설정 방법은 좀 간단하게 넘겼으니 이해를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