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다음 터치메신저를 이어갈 마이피플 PC버전 설치및 인증방법

[3월로 종료되는 다음 터치메신저를 대신할 마이피플 PC버전의 간략 설치 및 인증 방법]

얼마전 이웃블로그(http://www.tisdory.com/1158)에서 다음의 PC용 메신저인 터치 서비스가 3월로 종료된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터치메신저를 한동안 이용했던 저로써는 조금 안타까운 소식이었는데요.

최근들어 업무를 하면서 동료와의 파일전송이 필요하게 되어서 메일과 클라우드를 이용하다가 메신저를 이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여러 메신저중 고민을 하다가 마이피플을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마이피플은 스마트폰용 메신저 어플다음에서 카카오톡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야심작 중 하나이죠.
문자채팅외에 음성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CF에서도 크게 부각시켰지만 카카오톡을 밀어낼 정도로 위협적이지는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출시되었던 마이피플이 작년(2011) 5월경 PC버전을 출시했었는데요.
상당한 기간이 지났기에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혹시나 아직까지도 모르실 분들과 좀 애매한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마이피플 PC버전 다운로드

마이피플 pc버전을 다운로드 하려면 다음 검색창에 '마이피플'이라고 검색만 하더라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중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PC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링크: http://mget.daum.net/myb/MyPeopleSetup.exe

파일 용량은 약 3.7MB로 용량은 별로 크지 않습니다.



마이피플 PC버전 설치

위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마이피플을 설치하는게 맞는지 확인하셨죠? 그럼 gogo~~


친절하게 다음 버튼을 누르라고 하네요...


바로가기를 만들거나 시작페이지를 Daum으로 설정하게 되어 있는데요. 마음 내키는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의 막바지에 Adobe Air의 설치 동의를 요구하는데요. 마이피플 구동에 필요한 부분이니 동의를 하고 넘어갑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게 끝났습니다.


마이피플 PC버전 사용인증

설치된 마이피플을 실행하면 위와같이 일반적인 로그인화면이 보여집니다.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연동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이 없을 경우 일반 휴대폰 사용자 인증화면이 먼저 보여집니다.


하지만 연동된 스마트폰이 있을 경우 인증번호를 요청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실수로 인증요청 화면은 캡처를 못했습니다...^^;;)

인증번호 요청과 동시에 스마트폰의 마이피플 어플을 통해 인증번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어플에서 보여지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답니다.



마이피플 PC버전 친구추가

인증이 완료되고 마이피플 PC버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신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표시한 부분에 보이는 친구버튼을 클릭 해볼까요?


그러면 왼쪽에 보이는 것처럼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친구를 추가 할 수도, 다음 아이디를 입력해서 친구를 추가 할 수도 있답니다.

간단하게 마이피플 PC버전의 설치와 인증, 친구추가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마이피플 PC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휴대폰 사용자도 스마트폰 사용자와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하다는게 아닐까요?

남들보다 한참 늦은 뒷북성 소개포스트였습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