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블로그의 소소한 수익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시작하기


[블로그팁: 블로그의 소소한 수익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의 첫걸음, 애드센스 가입하기]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썼던 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트 들이죠...


이 외에도 관련 글이 더 있지만 간단하게 4건만 추려봤는데요.
윗 글에서 보이듯이 지금보다 유입량이 적었을 때에도 핀번호를 수령하고 소소하지만(아주아주!!) 쬐끔씩 수익도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10월경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이유는 부.정.클.릭!!! 두둥!!!

그 때에는 전혀 그에 대한 대책이 없어서 억울하지만 하소연 할 수도 없었고 그 후로 애드센스는 포기했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애드센스

몇 달전 아쉬운 일이 있었지만 오늘 제목처럼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서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사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정지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다시 포기해야죠 뭐...

암튼 계정 생성부터 다시 하다보니 처음 애드센스를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그 내용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고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가입하기

우선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애드센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home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 위의 폼을 작성하고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차근차근 하나씩 살펴 볼까요?



애드센스 가입 폼

먼저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할 웹사이트. 여기선 블로그 주소가 될텐데요. 기본 url을 입력합니다.
블로그의 언어는 대부분 한국어일테구요. 외국어라면 해당되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표시한 부분은 간단히 읽어보시고 체크를 하시구요.


수취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곳인데요. 이름과 주소는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영문주소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혹은 포털에서 영문주소를 검색하셔서 변환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수익금 지급은 18세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미성년자라면 본인 이름으로 가입하는 것은 피하시는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정책에 동의해야 합니다.
위의 세가지 선택사항 중 위 두가지는 필수이구요. 세번째도 계정이 없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결국 세가지 항목에 모두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후 정보 제출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정확하게 입력되었다면 google 계정에 로그인과정으로 진행합니다.


구글계정에 로그인까지 마치면 위와 같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구요.
1주일 이내에 검토된다고 합니다. 보통 2~3일이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청서 승인 메일수신

제 경우는 계정 신청을 하고나서 미처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메일이 애드센스를 가입할 때 사용했던 google계정으로 수신됩니다.


표시된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구글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약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동의를 선택하면 애드센스 계정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관리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금은 수익이 $0입니다.... 이제 숫자가 조금씩 바뀌겠죠?ㅎㅎㅎ

오늘은 간략하게 애드센스 가입과정을 살펴봤습니다.
다음번엔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