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페이스북 이름태그(이름언급)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다!!


[페이스북 이름언급 안드로이드OS의 스마트폰이라면 사용 가능??]

몇일 전 페이스북 이름태그(이름언급)에 대한 글을 소개했었죠?

이전 글에서 모바일(스마트폰, 탭)에서 댓글 이름태그ios에서 불가능하고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는 얘기를 했었습니다. 것도 사진글에서는 안되고 사진이 없는 상태글에서만 가능하다고 단정지었었구요.

당시 모바일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이름태그가 가능하다는 댓글이 있었는데 분명 제가 사용하는 베가레이서로는 불가능했기에 다른 os, 즉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가능한 것일까? 라는 의문을 가졌었답니다.

그런데 이틀전 그 의문이 풀렸습니다.


지난번 포스트에 등장했던 댓글에서의 이름언급이 되지 않던 화면입니다.


같은 게시글인데 화면이 약간 다른 느낌이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댓글에서 이름언급이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진이 없는 글이기에 이름언급이 문제없이 되고 있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 친구의 사진글에 댓글을 남기며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역시 사진 글임에도 별 문제없이 댓글에서 이름언급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게 가능한 이유는 뭘까요?


바로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의 업데이트였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사진글에 이름태그가 불가능했지만 페이스북 업데이트 후에는 인터페이스도 조금 바뀌고 이름태그 역시 가능해졌습니다.

프로그램류의 업데이트는 항상 최선일 수는 없습니다. 대체로는 득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간혹 득보다는 실이 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하니까요...
한동안 댓글에서 이름태그가 안되는 불편함을 겪었던 저로서는 페이스북 업데이트로 인해서 사진글에도 이름태그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