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MyLG070 전화번호부 등록하는 방법

지난 5월 말부터 LG데이콤에서 제공하는 MyLG070 인터넷전화를 이용하고 있다.
2008/05/30 - [IT/Internet] - MyLG070 간단 사용기

이전에 보급되었던 wpn-480의 경우엔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고 pc-sync를 이용해서 전화번호부를 등록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보급되는 기종인 wpu-7700의 경우에는 pc-sync를 이용할 수 없다.
그러면 수백개의 전화번호를 하나하나 전화기 버튼을 누르면서 저장해야 할까?
답은 물론 아니다.
MyLG070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전화번호부를 등록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해서 크게>
1.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 후 '서비스 소개' -> '부가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하면 1번 동그라미에 보이는 '전화번호부 서비스'를 클릭한다.
2. '양식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3.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해서 크게>
4. 다운받은 파일을 열면 그림과 같은 양식에 따라 전화번호를 작성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해서 크게>
5. 전화번호를 입력 한 엑셀파일을 업로드 한다(전화번호 일괄등록) 그러면 오른 쪽 '엑셀파일 일괄등록'창에 목록이 뜨게 된다.
6. 오른 쪽 목록에서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3번 화살표를 누르면 왼쪽으로 등록이 된다.
이때 페이지 로딩이 상당히 느리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이런 불편을 고객센터에 전달 했더니 아직은 뾰족한 수가 없단다... 그냥 참는 수밖에.. 아흐!!

이제 컴퓨터에서 할 일은 끝났다. 전화기를 이용해 등록 할 일만 남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폰의 메뉴 -> '7.전화번호부' -> '2.전화번호 받기'로 이동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비밀번호를 입력(초기 비밀번호는 0000)하고 확인을 누르고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왔다면 전화번호부 등록은 끝난 것이다.

아~! 힘들다... 아무래도 휴대폰 보다는 좀 귀찮다. 하지만 조금의 수고를 인내한다면 070폰에 전화번호부를 등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