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할 수는 없을까?

간단한 이미지 편집에서 부터 사진 보정 화려한 그래픽 작업까지 가능한 포토샵은 아무나 사용 할 수 있는
프리웨어가 아니라는 사실은 웬만한 사용자는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렇다면 라이센스 정책에 위배되지 않으면서 포토샵을 사용 할 수는 없을까?
그 해결책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제닉스님의 포스트
를 보고 Adobe Photoshop Express 의 Beta 버젼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설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웹에서 사용 할 수 있다.

Adobe Photoshop Express 사이트에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클릭하면 큰게 볼 수 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오른쪽 하단에 'Join Now'를 클릭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메일(인증코드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히 기입), 패스워드(접속시에 필요)과 하얀박스에 보이는 코드는 정확히 기입하고 나머지는 아무렇게나 기입해도 문제는 없다. 왼쪽 하단의 체크박스 두번째는 꼭 체크(동의)한다.
그 후에 입력한 메일주소로 인증url이 오면 해당 url로 접속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증 후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Adobe Photoshop Express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빨간 네모 안쪽이 작업 영역이고 이 포스트의 첫번째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편집을 시도했다.)
흔히 쓰고 있는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보다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야만 편집이 가능하다는 사실... 하지만 개인 저장공간도 2G를 제공하니 앨범을 업로드 해서 관리도 할 수 있으니 장.단점은 직접 판단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