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베가(IM-A650s) 활용기

[스마트폰 활용기]블로그노트로 티스토리 포스팅 도전!![베가(IM-A650S)]

어제 베가폰의 간단한 개봉기를 올렸었는데요.
[IT.컴퓨터.인터넷.취미/베가(IM-A650s) 활용기] - 한물간 스마트폰 스카이 베가(Vega)[IM-A650S] 개봉기


오늘... 아!! 12시가 지났으니 어제가 되네요...
이녀석을 입양하게된 이유중 하나인 블로그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리저리 살펴봤답니다.

스마트폰으로 포스팅 하려면...


아이폰, 아이팟등 ios기기
들은 티스토리 어플을 통해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기기
티스토리 뷰어어플만 있더군요...
그래도 스프링노트라는 어플을 이용해 티스토리도 포스팅이 가능하다는걸 알았는데요.

하지만 전 다운로드가 필요한 어플이 아니라 베가폰에 내장되어 있는 블로그노트라는 어플을 이용해봤습니다.

포스팅을 위한 사전준비


보시다시피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스팅을 하려면 BlogAPI의 설정을 통해 가능하게 됩니다.
우선 api 사용설정을 하시구요.(전 바로 했기 때문에 사용중이란 메세지가 나오네요)
api주소와 ID는 변경이 불가능하구요. 패스워드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blogapi활용 프로그램 목록을 보시면 ios기기는 티스토리어플로 가능하고, 스프링노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전 내장 어플인 블로그노트를 사용할게요.



블로그 노트 어플이 보이시죠? 요놈을 실행합니다.



4가지 블로그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근데 네이버블로그는 가능한데 다음블로그는 안되나봐요... ㅡㅡ;;
전 당연히 티스토리를 선택했겠죠?ㅎㅎ



몇가지 항목을 입력해야 하네요. 보시면 어떤걸 입력하는지 아시겠죠?



각 입력폼에 맞는 항목을 다 입력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폰을 가지고 있던 곳은 wifi신호가 약해서 3G망으로 접속합니다. 데이터요금제에 따로 가입을 안했다면 이렇게 못했겠죠..ㅎㅎ



설정이 다 끝나니까 글을 쓸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테스트 목적으로 포스팅을 간단히 해봤습니다.
왼쪽 상단의 눈모양의 아이콘은 미리보기, 그 아래 있는 아이콘이 저장입니다.



테스트 포스트의 화면이에요. 이미지 첨부하고 간단하게 글을 썼는데 제대로 포스팅이 되는군요.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하루만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포스팅에 도전해봤습니다.
나중에 스프링노트 어플도 설치해서 사용을 해봐야겠네요.

익숙해지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스마트폰 역시 마찬가지인가봐요. 아직은 낯설고 어렵지만 이것저것 해보면 나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