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티스토리 유입경로: 다음 지도에서 트래픽이 유입된다고??

드디어 추석연휴가 시작되었네요.
저처럼 결혼을 하셨다면 본가와 처가 양쪽에 인사를 다니느라 바쁘실테고
여자분들은 음식준비에 뒷치닥거리로 또한 많이들 바쁘시겠죠?
그래도 온가족이 모일 수 있는 명절이니 즐겁고 유쾌한 마음으로 보내자구요~~ㅎㅎ

잡소리는 집어 치우구요.
제 블로그에 여러번 들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여긴 많은 사람들이 찾을 만한 고급정보나
돈이되는 정보들이 전혀 없기 때문에 하루 방문자가 상당히 적은 편이랍니다.


그런데 간혹 뷰의 세부 카테고리에서 처음 페이지에 뜨는 경우 평균 유입의 두배정도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데요.
그래봐야 천명이 넘어가는 수준에 그치고 그 수는 이웃분들에 비하면 새발의 피랍니다.ㅋㅋㅋ

그런데 어제는 이상하게도 평소의 세배 이상 유입이 되더군요..
유입 경로를 살펴보니...

유입경로의 대부분이 local.daum 즉, 다음 지도에서의 유입이었습니다.


우선 많이 보이는 긴 url을 클릭해서 살펴보니..

왼쪽에 한치물회의 사진과 함께 제 글이 올라와 있더군요.
그 포스트는 제가 이틀전에 올렸던 속초식당의 한치물회 얘기였습니다.
[제주맛집]속초식당의 소라물회를 먹으려다 한치물회 먹은 사연!!


제목을 보니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충분하도록 담당자가 수정한 듯 보이네요.


그럼 유입경로에서 간간히 보이는 짧은 url은 뭘까 궁금해서 클릭했습니다.

오호라~~ 다음 지도의 첫화면이더군요.

이틀간의 방문자 수입니다.

한치물회 포스팅으로 이틀 연속 천명이 넘었군요.. 하지만 별로 달갑진 않습니다...ㅎㅎ
제가 주로 포스팅하는 블로그 관련 즉, 인터넷 카테고리의 글은 베스트에 올라도 평소와 다른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았었는데 지도 메인에 소개되니 트래픽이 폭발적....은 아니고 좀 많이 늘었네요.


이건 뭐.... 에효~~~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성의 유입이 아니면 방문자 수가 천명을 넘을 일이 별로 없겠지만
누군가 찾아서 헤매고 있을지도 모르는 티스토리의 기본적인 팁을 계속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의 풍경이나 먹거리는 덤이구요...ㅎㅎ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조금은 일찍 찾아온 추석 명절입니다.
14호 태풍의 영향으로 날씨는 좋지 않겠지만 마음은 여유롭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