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베가(IM-A650s) 활용기

스마트폰 활용기 mp3벨소리 어플리케이션: 벨소리메이커

<스마트폰 베가(IM-A650s) 활용기 mp3벨소리 만들기, 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 - 벨소리메이커>

예전 피처폰을 사용할 때부터 폰에 내장된 벨소리를 사용하기보다는 mp3음악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들거나 다운받아서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예전엔 좀 어렵고 복잡했던 벨소리 만들기를 스마트폰에서는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더라구요...




mp3벨소리 어플 소개

mp3를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어플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 사용도 간편하고 사용자들의 평도 괜찮은 어플을 소개할게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벨소리메이커를 검색하면 그림과 같이 비슷한 어플이 많이 보이는데요.
표시한 부분의 어플을 선택합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따로 설치방법을 설명드릴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어플이 정상적으로 설치됐구요. 홈화면에서 벨소리메이커를 실행합니다.



어플이 실행되면서 폰에 저장되어 있는 mp3파일의 목록을 자동으로 보여줍니다.
메뉴를 보게되면 음악파일의 정렬방법을 따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목록에서 한곡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요. 벨소리를 만들거니까 수정을 선택합니다.



수정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벨소리로 만들 부분의 시작, 끝을 지정할 수 있는 막대기가 보이구요.



시작

돋보기를 클릭하면 트랙의 확대해서 볼 수 있구요. 시작 막대기를 움직여서 벨소리의 시작부분을 지정하구요.
그 다음에 끝 부분도 지정해줍니다.




시작과 끝을 정확하게 선택했다면 '-'돋보기를 클릭해서 전체 길이도 확인을 합니다.
약 1분5초의 길이네요... 이정도면 적당하죠?




아래의 스피커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볼륨조절'의 설정을 하 수 있는데요.
끝나는 부분이 조금씩 작아지도록 '페이드아웃' 설정을 해볼게요.
뒷부분의 3초정도부분에서 점점 소리가 줄어들도록 설정했습니다.




벨소리로 선택하고 저장을 합니다.



보시다시피 Desperado가 벨소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전화올 때 기본벨소리로 지정했구요... 아주 맘에 듭니다...
만든것을 들려드릴 수 없는 것은 저작권 때문이니까 이해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이용해 쉽게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구요..
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베가(IM-A650s) 활용기는 끝을 맺습니다...

석달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많이 정들었는데 어쩔 수 없이 떠나보내고 다음부터는 베가레이서 활용기가 간간히 소개될 것 같습니다...
베가에서 베가레이서로 바뀌는 이유는 다음번에 자세하게 말씀드릴게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