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

다음뮤직 BGM(배경음악)구입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BGM적용 방법

<다음뮤직 BGM구입과 내역확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매하거나 선물받은 다음 BGM(배경음악)적용하는 방법>




오늘은 다음과 티스토리의 연결고리 중 하나인 다음뮤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티스토리가 다음에 인수되어서 지금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 잡았죠.
같은 회사의 서비스이다보니 다음뮤직 BGM을 다음블로그, 카페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음뮤직 BGM이란?

예전 두번의 음악포스팅에서 다음뮤직 BGM을 사용했었습니다.

 


다음뮤직 BGM을 삽입하게 되면 위와 같은 플레이어가 보여지는데요.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김영호의 MAMA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눌러서 재생이 가능하고 가사와 뮤직비디오는 다음뮤직으로 이동 후 볼 수 있습니다.




다음뮤직 BGM구입방법?

다음뮤직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뮤직으로 이동합니다.
http://music.daum.net/

또는 다음 메인화면에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뮤직탭을 클릭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곡을 검색하거나 카테고리를 살펴가며 원하는 곡을 찾았으면 구매를 하게 되는데요.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mp3, bgm으로 나눠서 구매와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것이기에 mp3가 아닌 bgm으로 구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결제창으로 이동하구요. 다음캐시가 있다면 바로 결제할 수 있구요. 없다면 핸드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전 다행히 캐시가 있기 때문에 다른 수단이 필요 없었답니다.




구입한 BGM확인

상단의 탭 중 MY뮤직 메뉴를 클릭하면 몇가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답니다.



MY뮤직 메뉴로 진입 후 왼쪽에 보이는 카테고리 중 구매 음악을 클릭하시면 구매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한 BGM은 세곡이네요...
헛!! 2004년에 구입한 곡이..... 이건 배경음악으로 설정이 안되던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선물한 음악도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예전 작은 이벤트를 하면서 이웃분들께 선물했던 곡들의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역시 구입하면서 바로 선물한 곡들이죠.




티스토리 블로그에 BGM적용방법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입니다. 표시한 부분에 Daum뮤직이 보이시죠? 클릭하면 새창이 뜬답니다.



보유하고 있는 BGM의 목록이 보여지구요.



곡을 선택하고 아래의 삽입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삽입되고 배경음악 첨부 완료라는 메세지가 보여집니다.

이 방법은 자신이 구입한 BGM뿐만 아니라 선물 받은 곡도 보유곡에 나타나기 때문에 동일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음뮤직 BGM구입 방법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라는 공간이 일상의 재미난 얘기나 즐길거리를 소개한다면 괜찮겠지만 때로는 딱딱한 정보성의 글을 소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데요.
때로는 이런 음악을 넣어 줌으로서 딱딱할 수 있는 글의 분위기를 풀어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