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다음뷰]Daum View의 트래픽콩알탄을 맞았는데 유입경로의 위치를 모른다?

예전에 다음뷰 베스트에 올랐을때 유입경로를 따져보고 노출위치를 찾아보는 포스팅을 했었답니다.

두번째의 다음뷰(view) 베스트를 통해 본 베스트글의 노출 위치


오늘이 아니라 12시가 넘었으니 어제가 되겠네요.... 암튼 간만에 다음뷰에서 트래픽이 (폭탄....수준은 아니고 콩알탄이라고 하죠..ㅋㅋㅋ) 유입되었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이미지검색




아주 많은건 아니었구요. 약 500건정도 되더군요.




관리자페이지의 유입경로를 살펴봤는데요.
v.daum.net으로 시작하니 다음뷰인건 확실하네요.


클릭 해봤습니다.


다음뷰 url은 http://v.daum.net/link/21241664?&CT=ER_POP

예전 하귀해안도로에 위치한 '그집'에서 먹었던 문어두루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뷰에서 유입된건 알겠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정확한 위치를 알 수가 없더군요.
예전 베스트글은 잘 찾았었는데.....



v.daum.net/link/21241664
위에 있는 것은 해당 글번호구요.

CT=ER_POP
이게 어느 위치에서 붙는건지 모르겠네요...


위의 url이 붙는 위치가 어딘지 아시는 분 없나요?

아~~ 위치가 정말 궁금하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