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블로그의 다양한 유입경로 살펴보기: 다음메인(Daum Top)의 Live 스토리로 유입되다

예전 로컬다음(지도)을 통한 유입, 다음뷰(Daum View)와 베스트글의 위치를 통한 유입경로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다음뷰]Daum View의 트래픽콩알탄을 맞았는데 유입경로의 위치를 모른다?
티스토리 유입경로 살펴보기, 다음 로컬 지도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다. 또?
티스토리 유입경로: 다음 지도에서 트래픽이 유입된다고??
두번째의 다음뷰(view) 베스트를 통해 본 베스트글의 노출 위치



이번에 전혀 예상치 못했던 경로로 또 한번의 트래픽이 유입되었답니다.
유입량은 평소의 3배... 원래 방문자가 많지않아서 3배라고 해봐야 2천이 조금 넘는 수치랍니다..ㅋㅋㅋ




평소의 블로그 유입경로

제 블로그의 평소 트래픽 유입은 여러가지의 경로로 유입되긴 합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다음뷰(역시 메타블로그), 직접트래픽(이웃블로거)등의 소수 유입
가장 많은 수치를 차지하는 검색을 통한 유입이죠.


일반적으로 위와같은 검색유입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트래픽이 증가했던 유입경로

어제의 트래픽이 증가했던 유입경로는 크게 두가지로 보여졌는데요.


파란색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local.daum.net... 의 경로로 유입되었구요.
주황색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7천원 갈치조림이라는 검색어로 유입되었습니다.




파란색의 유입경로는 눈치채셨겠지만 다음지도에서 유입된거죠.
이 경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렸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ㅎㅎ




주황색으로 표시한 경로를 클릭해보니 위와같이 7천원 갈치조림이라는 검색어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검색결과와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반갑게도 제가 작성했던 갈치조림에 대한 글 두개가 차례로 노출되고 있네요.




Live 스토리의 노출위치

위 이미지에서 일반적인 검색결과와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은 상단에 보이는 Live 스토리라고 적혀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도대체 Live 스토리가 어떤 영역에서 노출되는지 찾아봤습니다.


두둥~~!!

다음메인화면(Daum Top)의 중앙에 라이브스토리 영역이 보이네요.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제 글과 관련있는 문장이죠?ㅎㅎ



이렇게 오늘도 새로운 유입경로를 발견했네요.
구석탱이에 숨겨진 아무도 모르는 베스트보다는 차라리 베스트딱지는 못 받더라도 보이는 위치에 노출되는게
좀더 기분이 좋네요... 하지만 베스트가 안되면 랭킹은 뚝뚝 떨어진다는거.....ㅠㅠ





시간이 조금 지난 후의 검색결과

처음 트래픽 유입을 발견했을 때가 오전 10시쯤이었고 그 때 포스팅을 위한 이미지를 캡쳐했었답니다.
그리고선 1시간여가 흘러 11시가조금 넘은 시각에 다시 살펴본 7천원 갈치조림의 검색결과는.......



주황색으로 표시한 글이 최상단에 노출되던 제 글이구요.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낚시를 위해 제글을 긁어서 퍼간 블로그와 카페의 글입니다.


가만 살펴보니 낚시를 위한 카페나 블로그에선 라이브스토리의 키워드에도 신속하게 반응하더군요.

제글을 허락도 없이 이미지와 내용까지 그대로 퍼가서 화가 좀 났습니다만, 저작권을 의식해서인지 제블로그 원문링크를 출처라고 남겨놨더군요...

하지만 부분인용은 허용될지 몰라도 글의 전문을 퍼간 후 출처라고 원문링크를 남겨놓더라도 저작권에 위배가 된다는 사실은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