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인터넷.취미/블로그 팁 & 스킨배포

청개구리 포스팅!! 다음뷰에만 포스팅 발행하지 않는 방법


[다음뷰는 블로거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길...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발행하면서 다음뷰에만 발행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는 청개구리 포스팅!!]



오늘은 짧으면서도 뜬금없는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지난 주에 다음뷰 안에서 약간의 이목을 끌었던 연판장 발행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No!! Posting Day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그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다음뷰에 발행하려면?

플러그인을 설정하면 간단합니다. 오늘 글의 요지는 발행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이부분은 넘어가구요.
얼마전 다음뷰 채널 설정으로 자동 글보내기가 가능했었는데요.

오늘 이와는 반대로 다음뷰에만 글을 발행하지 않는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어떻게?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포스팅과 동시에 여러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글이 발행되게 되는데요.
다음뷰에만 발행하지 않으려면...


제 블로그는 view채널 설정을 통해 블로그 팁 & 스킨배포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view채널이 인터넷으로 선택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해제하기만 하면 다음뷰로 발행이 안됩니다.

인터넷으로 선택된 상태에서 풀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가장 위에 'view 분류선택'이란 항목이 보이구요.
그것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view 분류선택'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뷰 채널로 글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왼쪽에 발행을 체크해야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로는 글이 정상적으로 발행됩니다.

참고로 view채널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view 분류선택'으로 보일텐데요. 이 상태에서 그대로 포스팅을 완료하시면 마찬가지로 다른 곳으로만 정상 발행되고 다음뷰에는 발행되지 않게 됩니다.

이런 포스팅은 왜 하냐고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겠네요.
간단하게 말씀드려 기업의 부정에 대한 불매운동과 유사하다고나 할까요...